안녕하세요 타개남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자동차는
샤오미의 전기차 두번째 모델 YU7 입니다.

샤오미 첫 전기차인 SU7이 공개됐을때만해도
품질문제로 많은 이슈들이 있었는데요.
위 사진처럼 연석에 부딪힌 휠이 찌그러지고
서스펜션이 망가지는 등 샤오미 전기차의 안정성에
관련한 문제가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었습니다.
샤오미 SU7 판매량, 중국서 테슬라 모델3 추월 - 글로벌이코노믹
샤오미 SU7 판매량, 중국서 테슬라 모델3 추월 - 글로벌이코노믹
샤오미가 전기차 시장에 진출한지 1년도 안 되는 시점에 테슬라를 넘어서는 기염을 토했다. 18일(현지시각) 자동차 전문매체 카스쿱스에 따르면 샤오미의 첫 전기차 SU7이 지난해 4월부터 지난달
www.g-enews.com
하지만 그것도 잠시 SU7의 판매량은
중국에서 테슬라 모델3는 추월하면서
지난해 중국 시장에서 16만대가 넘게 팔리면서
압도적인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 샤오미의 두번째 전기차 SUV 모델 SU7 디자인 살펴보기

SU7의 흥행을 앞세워 두번째로
공개된 모델은 SUV 차량인 YU7 입니다.
SU7에서도 SU7과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개인적으로는 중국차 답지 않게 디자인적으로
구매를 하고싶을 정도로 이쁜 디자인 입니다.

뒷부분 디자인도 SU7과 거의
유사한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특히나 쿠페형 SUV 루프 라인은 포르쉐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전면부에는 헤드라이트 좌우를 이어주는
얇은 라이트가 전면부의 핵심 디자인중 하나입니다.
전체적으로 날렵한 디자인의
전면부로 SU7과 마찬가지로 맥라렌, 포르쉐를
떠오르게 하는 전면부 디자인입니다.

후면부는 현대차 쏘나타에서 볼수 있었던
후방램프 디자인은 마찬가지로 SU7과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했습니다.
하지만 SUV답게 차고가 높아지면서
전체적으로 상화 좌우로 불륨감 있는 모습입니다.

실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샤오미 SU7과 거의 유사할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와 유사하게 정중앙에 16.1인치의
거대한 테블릿PC와 같은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주요 기능들에 대해서는 물리적인 버튼을 적용하면서
오히려 편의성 면에서는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테슬라 차량 소유주로서 실내 인테리어는
너무나 깔끔하고 좋은데 운전중에 주요기능들을
조작하기위해 스크린을 이리저리 움직여야하는게
조금은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YU7 차량에서는 이런 부분이 해소될 것 같네요.
2. 샤오미 YU7 성능 및 가격은?(Feat. 테슬라 주니퍼 비교)

배터리는 CATL 제품으로 101kWh 로
최대 800km 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전륜 후륜 모터 합산 총 출력이
691마력을 발휘하는 엄청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SUV 전기차 모델이 바로 테슬라의 모델 Y인데요.
테슬라 모델 Y와 성능과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구분
|
샤오미 YU7
|
테슬라 모델 Y(longrange)
|
최대 주행거리
|
760km
|
713km
|
최대출력
|
691마력
|
514마력
|
전장
|
4,999mm
|
4,797mm
|
휠베이스
|
3,000mm
|
2,890mm
|
가격(예상)
|
약 4,900만 원부터
|
약 6,480만원부터
|
모델 Y와 비교시에도 가격이나 성능면에서는
샤오미 YU7이 테슬라 모델Y 를 압도하고있습니다
3. 출시 일정 및 개인적인 의견
샤오미의 YU7 은 25년 상반기 내에 출시 예정입니다.
앞서 보셨듯이 테슬라 모델 Y와 비교했을때
샤오미 YU7이 성능과 가격면에서도 우수합니다

샤오미의 첫 전기차인 SU7의 중국에서
판매량이 테슬라 모델3 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YU7도 중국내에서 판매량은
테슬라 모델 Y를 넘어서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직까지 국내에 판매 계획은 없지만
향후 국내에 출시된다고 한다면
개인적으로는 디자인 성능 그리고 샤오미라 그래도
대륙의 실수로 우리에게 익숙한 브랜드까지...
어느정도 소비자층이 생기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중국산 제품이라는 가장 큰 단점을 극복할 수 있을지는 향후 품질에 대한 이슈가 얼마나
나오는지로 결정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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