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자동차는 폭스바겐에서
출시 예정인 순수 전기차 ID.7 입니다.
ID.4에 뒤이어 ID.7까지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폭스바겐 ID.7 위장막 차량 CES공개
![ID7](https://blog.kakaocdn.net/dn/bUN5em/btrWcKHEzfE/77KvJ1l5p8relZWTzIodOK/img.png)
이번에 폭스바겐에서 공개한 ID.7은 위장막 차량입니다.
CES는 작년까지만해도 신차 공개의 장이 되면서,
전자제품 박람회라는 본연의 쇼 의미가
사라졌다라는 평가가 이어지면서 올해 부터는
신차 공개를 못하도록 금지했습니다.
그런데 바로 폭스바겐은 이 곳에서
ID.7이라는 차량을 공개하게 되는데요
과연 어떻게 신차를 전시할 수 있었을까요?
![ID7](https://blog.kakaocdn.net/dn/egjc3p/btrWbGeSt6z/E4DltSAGCeeb7Lm0Lpc0YK/img.png)
그것은 바로 위장막 기술에 있습니다.
약간의 꼼수(?)를 써서 신차 공개가 아닌
위장막 기술을 공개를 핑계로
신차 ID.7을 공개할 수 있었습니다.
ID.7 위장차에 공개된 위장막은
차체 표면에 조명 효과를 주는 특별한 기술과
여러 겹 도장으로 각도에 따라
다양한 색상을 구현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화려한 위장막으로
CES에서 오히려 신차 홍보 효과를
톡톡히 한 것 같습니다.
폭스바겐 ID.7 외관
![ID7](https://blog.kakaocdn.net/dn/0pZb8/btrWeY5YHYu/smlmKiH9gtkJc1QhQgnTmk/img.png)
그렇다면 위장막 속으로 보이는
외관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은 기존의 ID.4와
큰 차이가 없는 듯한 패밀리룩 디자인입니다.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MlL8A/btrWde2PFkM/KderLqpworA621w8b6kGh0/img.png)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dSqz9z/btrWdnk0hU7/qzs65JmjinKC5gkEwF11M1/img.png)
후면부는 위장막이 더 눈에 띌만큼
자세한 디자인을 알기는 힘들지만
폭스바겐답게 깔끔하고 기본기에
충실한 디자인입니다.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s7MFR/btrWbTSC1OB/BegOUeBlWcFOKrgx5U9P6K/img.png)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cULtCw/btrWb2BQE4o/vzFbGfFjFVegudcRTRvnS0/img.png)
위장막 사이로 보이는 헤드램프와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헤드램프는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폭스바겐의 새로운 디자인이며
후면부 테일램프는 허니콤 패턴으로,
ID.4와 골프 GIT에서도 적용 되었던 디자인입니다.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QDIDR/btrWde9wYcc/CKgaFSi0hiwgk90uWN6yFK/img.png)
전기차의 특징답게 주행거리를 최대화 하기 위해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이러한 디자인 때문인지 테슬라와 유사한 라인으로
테슬라를 많이 닮았다는 말이 많습니다.
폭스바겐 ID.7 내부 인테리어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byqS0M/btrWbVCQ0mZ/GweVZ5QGc0JU3WTQav8DGK/img.png)
내부 인테리어를 보면 테슬라와 더욱더 닮은 느낌입니다.
ID.4에서는 인포테이먼트 디스플레이가
조금 작아 아쉬운 면이 있었으나, ID.7에서는
15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D1eVK/btrWggSQD7q/cyanNnBTkDLQ4Ll21dyhd0/img.png)
모든 물리적인 버튼이 사라지고
이 디스플레이로 모든 편의장비를 조작하게 됩니다.
결국에는 미래 자동차는 테슬라와 같이..ID.7과 같이
디스플레이 하나로 모든 걸 조작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bvJ1s3/btrWbsgNZOE/9DJdl1Ki7vHruFnpR6Ags1/img.png)
전면부 계기판은 테슬라와 달리 있네요!
하지만 최소한의 크기만 적용하여
속도와 배터리 양 정도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나온것 처럼 VW의 증강현실
HUD가 큼지막하게 전면부 유리에
비춰진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 또한 향후 트렌드로 자리잡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계기판의 정보를 HUD에 필요한 부분을 비춰주면서
주행중 시안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폭스바겐 ID.7 스펙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eu5wtC/btrWb2hx02A/eSphEvdrOR2n0yomFl6fKK/img.png)
ID.7 스펙은 지금까지 알려진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장 4,940mm로 5m가 조금 되지 않는 사이즈네요
전폭은 1,859mm , 전고는1,529mm
휠베이스는 2,970mm입니다.
전기차에서 가장 중요한 주행가능거리는
무려 700km 로 아이오닉6 600km보다
100km나 더 주행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폭스바겐전기차](https://blog.kakaocdn.net/dn/bUJfHb/btrWeea1iSx/mAAKhdB46Pssq6Y0eE61Gk/img.jpg)
국내에서 현재 폭스바겐 ID.4도 대기기간이
긴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ID.7도 국내에 출시된다면 ID.4에 뒤이어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까지 착하다면 말이죠..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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