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자동차는
토요타의 플래그쉽 세단인 크라운입니다.
크라운이라는 이름의 자동차가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한 토요타 크라운
이 모델은 무려 16세대를 맞이한 모델로
글로벌 베스트 셀링카중 한 모델입니다.
또한 아시다시피 도요타는
명실상부 세계 최대의 자동차 회사입니다.
우리나라에서 NO재팬 운동이
있기 전까지만해도 국내에서도
토요타의 판매량은 1.2만대 수준으로 렉서스와,
캠리 등을 앞세워인기를 끌고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은 반토막이 난 수준이지만요 ㅎㅎ
이런 토요타에서 국내에 신차를 공개한다고 했지만
반응은 그러려니 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그러려니 반응할 만한
차량인지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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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 크로스오버 차량은 현대의 그랜저,
기아의 K8과 비교할수 있는 모델입니다.
크로스오버라는 차량이란 승용차에
RV의 장점을 접목시킨 차량으로
대표적인 차종은 XM3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요타의 크라운 크로스 오버
차량의 경우 특이한 점으로는
세단에 가까운 크로스오버 차량이라는 점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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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부를 보면 일반적인 세단처럼 보여집니다.
SUV형태를 띄는 일반적인 크로스오버 차량과는 달리
토요타의 플래그쉽 세단답게 세단의 형태에 가까운
크로스오버 차량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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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렇게 측면도와 후면부를 보면
쿠페형 느낌의 C필러 라인과 궁둥이를
한껏 들어올린 후면부는 세단이라기 보다는
SUV의 특징이 보이는 듯한 디자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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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한 16세대 크라운 모델의 경우
특이한 투톤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그릴과 본넷 부분을 블랙으로 적용하면서
굉장히 독특한 디자인을 눈에띄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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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모습때문에 토요타의 주력 판매국인
미국에서의 반응은 호불호가 갈리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전면부 디자인은
플래그쉽 세단에서 보일만한
고급스러움이나, 웅장한 디자인과는
조금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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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의 측면도 전체적인 크라운의 라인은
정말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아..이차가 플래그쉽 세단이 맞구나 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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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 디자인은 토요타 엠블러를 기준으로 좌우로 쭉
뻗어나가는 형태의 테일램프를 적용하면서
뒷모습만 보면 이 차가 전기차 같다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미래적인 모습입니다.
실내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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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의 실내는 항상 뒤쳐진다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현대 기아의 빠른 실내 디자인 변화와는 달리
토요타의 경우 옛것을 좀 더 유지하는 쪽의
디자인을 고수하는 느낌입니다.
이 또한 일본의 문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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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러한 디자인과는 달리
최신 시스템은 모두 적용한 모습입니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것은 전자식 기어노브 입니다.
또한 무선충전시스템과 C타입 단자를 배치하면서
최신 기술력은 탑재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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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테이먼트 디스플레이 역시 12.3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 적용하면서
그나마 최신디자인 느낌이 나는 곳 중 하나입니다.
그러면서 아래에 보시면 대부분의 편의사항 기능들을
모두 물리적인 버튼으로 적용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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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기판 디스플레이 역시 12.3 인치를 적용하면서
이 부분에서도 최신식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최신식 디자인을 적용하면서도
뭔가 투박해 보이는 느낌은 무엇때문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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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드 선루프 적용을 통해 크로스오버의
장점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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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타 크라운 크로스오버의 판매 시작 금액은 미국을
기준으로 4200달러러 약 5200만원 입니다.
국내 출시가는 이보다 더높은 6천만원대에
육박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동급으로 비교되고 있는
현대의 그랜저, 기아의 K8과 비교해봐도
높은 금액으로 과연 얼마나 큰 인기를
끌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실제 크라운 크로스오버 차량의
아우라를 직접 느껴보고싶습니다.
사진상으로 봤을때는 ….
사실 그랜저가 압승일 것 같습니다.
얼른 국내에 출시가 돼서
어떤 반응이 나올지 기대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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