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차는
최근에 가장 핫한 차 중 하나인
폭스바겐에서 출시한 순수전기차 ID4 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ID4는 폭스바겐에서
처음으로 출시한 순수전기차 SUV인 만큼
폭스바겐에서도 나름 중요한 차인만큼
많은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많은 인기를 끌고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폭스바겐 최초 순수 SUV전기차 ID4, 국내 상륙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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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공개한 ID4는 앞서 말했듯 폭스바겐이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인 순수전기차입니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MEB를 적용한 모델로
총 주행거리는 국내기준으로 426km에 달하고
30분대에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폭스바겐 ID4 보조금은
얼마나 받을 수 있나?
국내에 수 많은 해외 전기차가 출시되고 있지만,
주행거리 등 까다로운 국내 보조금
기준을 맞추지 못해 실질적으로
구매가격이 저렴하지 못했습니다만
이번에 폭스바겐의 ID4는
국가보조금 최대지원금 700만원 중
651만원이 책정되면서
해외브랜드 전기차 중 가장많은
보조금을 받는 차가 되었습니다.
ID4 외관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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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4 전면부 디자인은 솔직히 무난합니다.
확 끌리거나 인상적인 디자인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내연기관에서 전기차로 변화하면서
메이커마다 특유의 그릴 디자인이
최근 출시되는 전기차의
전면부 디자인은 뭔가 어색하면서
기존의 내연기관에서처럼 확 끌리는
인상적인 모습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한마디로 폭스바겐 ID4 전면부 디자인은
좋지도 나쁘지도 않고 무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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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반해 후면부 디자인은 폭스바겐에서
최근에 나온 차 중에 가장 이쁜것 같습니다.
최근에 많은 메이커들이 적용하고 있는
일자형 리어램프에 폭스바겐의 마크가 잘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인상적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일자형 디자인이
차 폭을 더 넓게 보여져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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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부 디자인인은 최근 폭스바겐에서
중국시장에 공개한 타벤도르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향후 폭스바겐의 측면도 디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포티하면서 전기차의 특징인 휠베이스가 길고
오버행이 짧은 디자인에 잘 어우러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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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에서 공개한 사진보다
실물로 본 차가 훨씬 더 이쁜 것 같습니다.
처음에 보면 뭔가 허전하고
굉장히 무난해 보인다고 생각했는데
볼수록 이쁘고 질리지 않는 디자인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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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렁크 공간도 최근에 본 전기차 중에
가장 활용성이 좋아 보입니다.
깊이도 꽤깊고 사각형 모양으로
짜여져 있어 공간 활용성 측면 좋습니다.
사실 전기차를 구매하는 수요자 중
패밀리 SUV로 구매를 하고자 하는 분들도 많을텐데
실질적으로 아이오닉5, 6, EV6를 보신분들은
트렁크 공간에서 실망을 많이 하셨을텐데요
그에비해 ID4의 트렁크 공간은
상대적으로 넓고 활용성이 높아보였습니다.
ID4 내부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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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내부 디자인 보자마자 뭔가 아쉽지 않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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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인치 ID콕핏 계기판과 12인치
인포테이먼트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깔끔한것 같으면서도 뭔가 허전한 느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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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계기판 디스플레이부터 인포테이먼트 디스플레이가
커다란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연결된 디자인을
많이봐서인지 뭔가 아쉬움이 남는 디자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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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에는 총 30가지의 컬러를 지원하는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면서
허전해 보이는 공간을 빛으로 채워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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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폭스바겐 차량의 센터에 있던 기어노브는
전면 계기판 디스플레이 옆으로 이동시키면서
센터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앞좌석 팔걸이를 설치해
편리함을 제공한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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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석 메모리는 운전자 시트 아래쪽 왼쪽에 위치해
기존의 폭스바겐 메모리시트와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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뒷자석 공간은 기존에 우리가 봐오던
전기차만큼의 공간감은 아닌것 처럼 보여집니다
아마도 뒷자석 공간은 조금 줄이더라도
트렁크 공간을 확보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지만 전기차 특성인 긴 휠베이스를 활용하여
뒷좌석 공간도 일반 내연기관 중형 SUV 이상의
공간은 확보하여 전혀 좁다고 느껴지진 않습니다.
ID4 스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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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4는 전기차답게 공차중량이
2ton이 넘어가는 수치입니다.
1회 충전거리 최대 426km에 달하며 배터리는
82kwh의 대용량 리튬이온배터리가
적용되어 복합연비는 4.7km/kwh입니다
*참고
(아이오닉 롱레인지 72.6kwh /
EV6 롱레인지 77.4kwh)
(아이오닉5 5.1km/kwh,
EV6 5.4km/kwh)
실제 구매가격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폭스바겐 ID4는
출시가격 5,490만원에서
국비보조금 651만원 + 지자체별 보조금을 더해
무려 4천만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이 ID4가 최근에
인기있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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